공지사항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home Home 고객센터 공지사항
 
작성일 : 19-07-04 11:19
매일경제신문,[톡톡 이상품] 동양에스앤티/공기정화기 '에어클라라'
 글쓴이 : 동양에스앤…
조회 : 182  

url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7/476972/

[톡톡 이상품] 동양에스앤티 / 공기정화기 `에어클라라`

모터 없이 조용하게 음이온 바람  (2019 . 07 . 02)

실내에서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키면 모터로 인한 소음이 발생한다. 동양에스앤티(대표 강창환)는 모터 없이 음이온 바람을 발생시켜 공기를 정화하는 무동력 음이온 공기청정기 `에어클라라`를 출시했다. 

매경기사 사진.jpg

에어클라라는 모터를 사용하지 않아 공기청정기 특유의 소음이 나지 않는 게 특징이다. 원통관에 감아놓은 코일에 미세한 전류와 음이온을 흘려 모터 없이 음이온 회오리바람을 발생시키는 `토션필드 원리`를 이용했다.

이처럼 전자분사 방식으로 발생시킨 음이온이 무동력으로 공기 중에 확산되면서 미세먼지, 유해균, 냄새를 제거한다. 모터가 없기 때문에 유지 비용이 적고 청소도 간단하다. 

특히 필터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음이온 방출구만 물티슈로 닦아내면 될 정도로 유지가 간편하다. 약 1400만개의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에어클라라는 거실, 침실, 아이들 방, 공부방, 주방, 화장실, 병원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강창환 동양에스앤티 대표는 "과거 음이온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소음 때문에 업무 집중도가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며 "무소음 공기청정기를 개발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약 4년 만에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했ek. 그러면서 강 대표는 "최근 음이온 효과를 강조한 제품에서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됐지만 에어클라라는 모자나이트 등의 광물질을 사용해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동양에스앤티는 음이온발생장치로 특허를 출원했다. 제품 가격은 29만8000원이며, 사용 중 제품 고장 시에는 1년 내 무료 교환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